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CT 오일의 부작용 발생 원인
    웰빙 라이프 2023. 9. 30. 18:17
    반응형

    MCT 오일의 부작용 발생 원인

    MCT 오일의 부작용 발생 원인

     

    MCT 오일은 몸과 두뇌에 고효율 적이고 강력한 연료공급원을 제공하여 에너지를 높이는데 매우 인기 있는 보충제입니다.

    MCT 오일을 복용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신체적 에너지, 정신적 기능에 약간의 개선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MCT 오일의  체중 감소, 항균 효과 (예를 들어: Candida에 대한 효과) 및 인지 기능의 효과 등 다양한 잠재적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MCT 오일은 케토제닉 다이어트에서 간질병을 통제하는 데 도움을 주거나, 의학적인 조건으로 인해 기타 다른 유형의 지방을 처리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지방 공급원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다양한 MCT 오일에 대한 긍정적 효과에도 불구하고 MCT 오일을 복용할 때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MCT 오일에 의한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처음 복용을 시작할 때가 가장 흔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몸에서 새롭게 투입된 MCT를 완전히 적응하지 못했기 때문에 나타나는 반응인데, 몸이 적응함에 따라서 중간 사슬 중성 지방(MCT) 섭취량을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새로운 효소가 생성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MCT 오일로 인한 불편한 부작용을 경험할 경우, 그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 요인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부작용은 단기적일 수 있지만 지속적해서 일어나는 장기 부작용은 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MCT 오일 부작용 발생 원인 - 5가지

     

    1. 섭취량

     

    대부분의 경우, 하루 1-3큰술까지 섭취를 권장합니다. 높은 용량을 섭취하면 설사, 소화불량, 장 가스등의 고생스러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티스푼으로 1-2주 동안 섭취한 다음, 다음 주에 1큰술로 섭취를 해 보고 반응을 평가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체내 적응을 위해 이와 같이 천천히 용량을 증가시켜서 시도해 보시는 것이 부작용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Image by Freepik

     

     

    2. 복용 기간

     

    MCT 오일을 단기간 복용 중이고, 특히 중간 용량으로 시작한 경우 일부 부작용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단기간 동안 부작용을 최소화하려면 매우 낮은 용량(예: 1티스푼)으로 시작해서 천천히 최대 1큰술까지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MCT 오일을 매일 복용한 후 처음 몇 주 동안 부작용이 가장 두드러지게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몇 주가 지나게 되면 우리 몸은 중쇄중성지방에 적응하고 이를 처리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대부분 사례로 볼 때 장기적으로 부작용의 심각성이 줄어들거나 완전히 가라앉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Image by Freepik

     

    3. 음식 섭취 vs 공복 섭취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인은 MCT 오일을 음식과 함께 섭취해야 할지, 아니면 공복에 섭취해야 할지 여부입니다. 공복에 MCT 오일을 섭취하면 설사, 복통 또는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의료 지침서를 보면 MCT 오일은 음식과 함께 섭취해야 하며, 조리 시에는 특정 온도, 320도를 초과하면 안 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식전, 식사 중간 또는 식후에 복용하는 방법을 시도해보고 부작용을 줄이는 데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결정하십시요.

     

     

    Image by Freepik

     

    4. MCT 오일의 종류 

     

    대부분의 사람은 모든 MCT 오일이 동일하게 만들어지고 동일한 함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MCT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사슬의 길이에 따라서 C6, C8, C10, C12로 나타냅니다. 또한 가공방법에 있어서도 다양한 MCT의 순도가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짧은 사슬이며 체내에서 가장 빠르게 처리되는 C6를 사용하면 목이 따가워지는 경향이 있으며 필요 이상으로 원치 않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제품에는 4가지 유형의 MCT 오일이 모두 혼합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부작용 발생률이 현저히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C12(라우르산)는 LCT(긴 사슬 중성 지방)처럼 작용해서 더 오래 분해되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부 MCT는 코코넛 오일, 팜 커널 오일 또는 이 두 가지 혼합하여 추출하므로 부작용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일부 MCT에는 가공 과정에서 화학 물질, 용매 또는 기타 원치 않는 부산물이 포함될 수 있다고 여겨져 왔습니다. 게다가 BPA가 함유된 플라스틱 용기에 제조되어 배송되는 경우 사람들의 몸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제품을 오염시키지 않는 용기에 잘 가공이 되어 배송되는 MCT 오일을 찾는 면밀한 조사가 필요하겠습니다. 식이 보충제는 FDA에서 평가하지 않으므로 주의하여 최고 품질의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mage by fabrikasimf on Freepik

     

    5. 개인에 따른 차이

     

    많은 사람이 비슷한 부작용을 경험하지만, 개인에 따라서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은 MCT 오일을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을 경험하고 그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사람은 MCT 오일을 복용하고도 부작용을 크게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MCT의 효과는 특정 의학적 상태, 약물, 유전적 요인 등에 따라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재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분은 임신 중 MCT섭취에 대한 연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아예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는 몸 전체에 케톤이 축적되는 것에 발 반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 질환 있는 분은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여 MCT 섭취에 대해 안전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C12 아우르산이 함유된 조성물의 경우).

     

     

    Image by benzoix on Freepik

     

     

    MCT 오일을 복용하는 동안 부작용이 지속되거나 심각한 경우, 개별적인 건강 상태와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조언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천천히 용량을 조절하고, 식이 습관을 고려하여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S크릿-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