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일염 vs 일반염: 무엇이 다른걸까? 천일염이 일반염보다 좋다고?
    웰빙 라이프 2023. 10. 8. 00:53
    반응형

    천일염 vs 일반염: 무엇이 다른 걸까? 천일염이 일반염보다 좋다고?

     

    천일염과 일반염에는 어떻게 생산되는지를 포함해서 다양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다른 두 종류의 소금에 함유된 나트륨의 양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 두 소금 모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지요. 제조업체는 일반염을 염석에서 채굴하고 미세한 결정으로 가공하는 반면에, 천일염은 바닷물을 증발시켜서 만듭니다.

    많은 사람은 천일염이 천연 나트륨 공급원이기 때문에 일반염보다 건강에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염은 제조 과정에서 마그네슘, 칼슘 및 칼륨과 같은 다른 영양소를 제거하고 생산자들은 갑상선 호르몬 생산에 필수적인 요오드를 일반염에 첨가합니다. 나트륨은 첨가된 소금과 가공 식품을 통해서 사람들이 얻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의사들은 너무 많은 나트륨은 탈수와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식단에서 소금을 제한할 것을 권장합니다. 

     

    천일연-일반염-썸네일

     

    Image by 8photo on Freepik 

     

    목차

    천일염과 일반 소금의 차이점
    건강상의 이점
    건강 위험
    권장 섭취량

     

    천일염과 일반염의 차이점

     

    많은 사람은 천일염을 섭취하는 것이 일반염을 섭취하는 것보다 건강에 더 좋은 대안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천일염은 바닷물을 증발시켜서 얻기 때문에 나트륨의 천연 공급원인 것이고 일반염은 염석에서 채굴되며 생산업자들은 이를 음식에 쉽게 섞일 수 있도록 미세한 결정으로 가공합니다. 요리사들은 천일염의 거칠고 바삭한 식감때문에 일부 요리에 천일염을 사용하며, 일부 사람들 역시, 천일염의 더 강한 바다 소금의 맛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천일염이 일반염보다 나트륨의 함량이 적다고 생각해서 천일염이 건강에 더 좋다고 인식하고 있습니다만, 이것은 오해입니다. 사실, 천일염과 일반염의 나트륨 함량은 동일합니다. 일반염과 대부분의 천일염은 무게 대비 40%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염 1티스푼에는 2,300mg의 나트륨을 포함하고 있고 천일염의 결정은 더 크기 때문에 같은 결정이 1티스푼에 들어갈 수 있는 결정의 수가 적습니다. 같은 부피에 들어갈 수 있는 천일염의 양이 적기 때문에 사람들은 천일염에 더 적은 나트륨이 들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천일염은 천연 공급원이며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염은 이러한 여러 영양소는 없지만, 영양소를 보강한 거라면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점

     

    건강을 위해서 나트륨은 필수적이므로 식단에서 이것을 완전히 배제해서는 안 됩니다. 소금의 나트륨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신경 및 근육 기능을 위해 필요합니다. 사람들은 정상적인 세포 기능과 혈액의 산도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소금을 섭취해야 합니다.

    일반염에는 또 다른 필수 영양소인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고, 이것이 결핍된 사람은 갑상선종 및 다른 증상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요오드 결핍은 어린이의 성장 저하와 인지 장애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일반염을 포함한 많은 제품에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요오드 결핍이 드물다고 하는 반면, 유제품, 구운 식품, 또는 일반염을 적게 섭취하는 유렵 및 기타 지역에서는 요오드 결핍 위험이 더 크다고 합니다. 가공되지 않은 천일염에는 요오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일반염에서만 요오드를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일반염을 식단에서 완전히 배제할 수 없음을 고려해야 하겠습니다.

     

    건강 위험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 심장 질환, 뇌졸증, 심장마비와 같은 건강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식단에 올바른 양의 소금이 필요합니다. 미국 심장 협회( AHA)는 하루 1,500mg 미만을 섭휘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식단에서 나트륨의 양을 줄이면 심장병과 고혈압 발생 위험률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세계 보건 기구 (WHO)에 속한 국가들은 2025년까지 세계 인구의 나트륨 섭취량을 30%로 감소하자는데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섭취하는 소금 대부분은 집에서 조리한 음식에 소금을 추가하는 데서 비롯되지 않습니다. 대신 미국 심장 협회는 사람들이 섭취하는 나트륨의 75% 이상이 가공식품에서 나온다고 말합니다. 가공 및 포장된 식품 외에도 사람들은 닭고기, 치즈, 빵에 함유된 높은 소금 함량에 대해 인식해야 한다고 합니다. 생산업체는 일반염에 응집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염에 페로시아나이드 칼륨, 규산 칼슘, 이산화 규소, 소다의 황색 프루시 에이트, 구연산 암모늄 철과 같은 첨가제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미국 식품의약청(FDA)에서 이러한 첨가제들은 사용되어도 안전하다고 밝혔습니다.

     

    권장 섭취량

     

     미국인을 위한 식이 지침서에서는 성인과 14세 이상 어린이는 하루 나트륨 섭취량을 2,300mg 이하로 제안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만, 미국 심장학회는 소금 하루 섭취량을 1,500mg 미만으로 줄일 것을 권장합니다. 14세 미만 어린이가 섭취해야 하는 나트륨의 최대량은 성별과 나이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숙지해야 합니다.

     

    요약

    천일염이 천연이라고 해서 일반염보다 건강에 더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사람은 천일염을 일반염보다 선호하고 일반염을 식단에서 배제하려고 합니다만, 어떤 종류의 소금이든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건강에 해롭습니다. 그러나 소금을 섭취하지 않는다면 혈액에 해로운 미네랄 불균형을 초래하고 갑상선 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적절한 양의 나트륨을 섭취해야 함을 명심하십시오. 천일염은 천연 공급원이고 다른 여러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지만, 요오드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요오드 결핍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식단에 다른 요오드 공급원을 찾아야 합니다.

    천일염을 섭취하든, 일반염을 섭취하든 적정량을 섭취할 것을 잊지 말고 또한 허브와 향신료로 음식에 풍미를 더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S크릿-가든